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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증명서는 개인의 출생과 사망등에 관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로, 기존의 호적제도를 대체해 만들어진 증명서 중 하나입니다.
취업이나 대출, 개명신청, 자격증 신청, 상속과 관련한 곳에서 자주 사용되며, 2008년부터 발급을 시작했습니다.
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
기본증명서는 시군구 주민센터, 시청이나 구청 등 공공기관에서 발급이 가능하며, 온라인에서는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.
약관 동의 및 인증을 진행한 후에 출력을 선택하면, 기본증명서가 팝업창에 뜨며 상단의 프린터모양을 선택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.
- 중요한 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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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증명서 종류
출생증명서 | 사망증명서 | 기초등록부 |
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 시스템 사이트(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) |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 시스템 사이트(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) |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 시스템 사이트(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) |
기본증명서는 개인의 출생과 사망에 관한 사실을 증명해주는 중요한 서류입니다. 온라인에서도 쉽게 발급할 수 있으며,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 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.
자주 묻는 질문 QNA
질문 1. 기본증명서는 어디서 발급할 수 있나요?
답변 1. 기본증명서는 시군구 주민센터, 시청이나 구청 등 공공기관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, 온라인에서는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.
질문 2. 기본증명서는 어떤 경우에 자주 사용되나요?
답변 2. 기본증명서는 취업이나 대출, 개명신청, 자격증 신청, 상속과 관련한 곳에서 자주 사용됩니다.
질문 3. 기본증명서를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나요?
답변 3. 2008년 이전에 사망 또는 국적을 상실한 사람은 기본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.
자주 묻는 질문 FAQ
질문 1.
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?
답변1.
질문 2.
인터넷으로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가요?
답변 2.
질문 3.
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무료로 제공되나요?
답변3.
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